해당 항목 내용만 보는 방법:
1]아래에서 목차 번호 찾기
2]해당 번호/기호 우측 클릭
3]전체 화면이 안 보이면 좌우로 스크롤
0] NGL교육, 5대 특징
1 대 1 교육 원칙
로얄 패밀리처럼, 모든 교육은
일대일로 진행. 필요하면 팀단위교육
2년 더 빨리 사회 진출 또는
국내 10위권 대학의 대학원입학 또는
세계 200위권 이내 대학 대학원 입학
30년 이상 활용할 지식 및 생존, 생활 기술 습득
4명 학생당 1명의 선생님으로 팀구성
5개 영역의 평생 활용 행복지식 체화
1) 과학적인 평생 학습, No삽질 학습법
2) 삶의 무대확장용 5개 외국어 기초,
3) 노삽질 인생 위한 IT/AI기초,
4) 예술의 이해와 체화
5) 스포츠의 이해와 체화
<NGL 교육의 5대 특장점> *여러 페이지에 반복됨
1] 1대1 교육원칙
1 대 1 교육 원칙
NGL의 ceo를 위한 모든 교육은, 로얄 패밀리처럼 일대일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1> 로얄패밀리 교육은 대부분 1:1 교육이었다.
NGL에서도 영국의 튜터링 시스템을 받아들여,각 학생마다 3명(퍼스널 튜터(personal tutor), 아카데믹 튜터(academic tutor), 레지던트 튜터(resident tutor))의 튜터가 배정됩니다.
조선왕실의 왕족 교육인 <시강원>
영국 왕실왕족 교육인 <튜터링>
시강원 설명
왕세자가 성인에 이르면 혹독한 후계자 수업이 기다리고 있었다. 궁궐에서는 세자시강원(世子侍講院)이라는 기관을 설치하고 왕세자 한 명을 위한 교육에 최고의 선생들을 동원하였다. 이사(貳師), 빈객(賓客), 찬선(贊善), 보덕(輔德), 진선(進善), 필선(弼善) 등으로 불린 20명 남짓의 스승은 세자의 교육에 최선을 다하였다. 세자와 스승 간의 학습을 서연이라 하였다. 왕과 신하 간의 수업이 경연이라면, 서연은 그 전단계의 학습인 셈이었다. 왕세자의 서연도 왕의 경연처럼 조강(朝講, 해 뜨는 시간에 하는 강의), 주강(晝講, 정오 무렵에 하는 강의), 석강(夕講, 오후 2시경에 하는 강의)의 하루 세 번이 기본이었고, 소대(召對)와 야대(夜對) 같은 비정규적인 강의도 있었다.
서연에서는 왕세자가 왕이 되기 위하여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과목들을 강의와 토론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사서(四書)와 삼경(三經)이나 중국과 우리나라의 역사, 『국조보감(國朝寶鑑)』 등 조선 왕들의 업적에 관한 책이 주요 학습 대상이었다. 왕이 참석하여 세자의 교육을 점검하는 회강(會講)도 이루어졌다. 회강은 요즈음으로 치면 학습 발표회인 셈이다.
왕세자라 할지라도 시험은 피할 수가 없었다. ‘고강(考講)’이라 하여 정기적인 시험을 치렀다. 주로 책을 외우고 뜻풀이를 하는 것으로, 성적표까지 받았다. 성적은 시강원의 관리들이 채점하였는데, 통(通, 우수), 약(略, 보통), 조(粗, 부족), 불(不, 낙제)의 네 등급으로 매겼다.
출처: 우리 역사넷, 필자 신봉주 http://contents.history.go.kr/
영국의 튜터 제도 안내 참고 글
한때 '해가 지지 않는 나라'라고 불리던 영국. 대영 제국의 시대가 끝난 지가 한참 됐음에도 아직도 몇몇 분야에서 영국의 국가 경쟁력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특히 영국의 교육시스템은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등 많은 미국의 유명 인사들이 '로즈 장학금' 등 각종 장학금을 받고 영국으로 유학을 올 만큼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비결이 무엇일까요?
많은 전문가는 영국 특유의 '튜터링(tutoring)' 제도에서 해답을 찾습니다. 튜터(tutor)와 튜티(tutee)로 역할이 나뉜 튜터링은, 영국 옥스포드대학교(Oxford University)와 케임브리지대학교(Cambridge University)에서 시작한 이후 800년 이상 영국 고등교육의 근간을 유지하며 영국 고등교육 시스템을 발전시켜온 비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정채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부연구위원 |2013-11-25 *전체내용은 아래 참조
2] 2년 더 빨리 사회 진출
2년 더 빨리 사회 진출,
또는 국내 10위권 이내의 유명대학의 대학원입학.
또는 세계 200위권 이내 대학의 대학원 입학
1> 2년 더 빨리 대졸 후 사회진출 왜?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의 총 16년의 교육연한이
국가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지나친 교육비 부담을 초래하고
사회진출의 지연현상을 초래하여 비경제적이고 비효율적이다.
학교교육 기간에 비하여 배우는 내용은 적은데 교육비 부담이 크다.
병역의무까지 마치고 노동시장에 나가기에는 너무 늦다.
직장 생활을 할 경우, 퇴직연령까지 고려하면 교육연한이 너무 길다
일반적으로 90세 기준으로 말하면, 30년 준비하여, 30년 일하고 30년 놀아야 한다.
학생들의 신체적 성장과 지적 발달상태가 과거보다 매우 빨라지고 있는데
이후 사용여부도 모르는 지식 교육을 위해 너무 길게 책상앞에 학생들을 묶어 두고 있다.
NGL CTC는 사회가 학교보다 더 효율적이고, 더 배울 것이 많은 곳이라고 믿는다.
그래서 우리 NGL CEO가 하루라도 빨리 사회에 진출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교육기간을 최소2년(최대 5년) 줄이더라도, 50년간 행복한 CEO를 만들고싶다.
2> 이미 이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활용 중이다.
최연소 코스를 노리는 10대중고등학교를 모두 검정고시로 졸업하는 "검정고시 1년 + 독학사 1년" 코스를 밟으면 남들 중학교 3학년 나이일 때 이론적으로 대학원에 갈 수도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케이스 중에서 만 19세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변호사가 된 사례가 있는데 당시 동갑인 사람들은 대학교 1학년이었다. 14살에 중, 고등학교 과정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16살에 독학학위제 영어영문학과를 합격한 후 19세에 서울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과에 수석으로 입학한 사례도 있다. 2019년 5월 고시된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에 학위를 취득한 19세 이하 합격자수는 총 150명이다.
출처:https://namu.wiki/w/독학학위제 *이 표는 여러 페이지에서 반복됩니다.
3> 우리 젋은이들은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왜 초등학교는 6년제여야 할까. 중학교 과정을 꼭 3년 동안 배워야 하나.
고등학교를 2년 만에 졸업할 순 없을까’에 대한 고민은 없었다. *아래 기사 참고
진화 생물학자인 최재천(崔在天) 이화여대 석좌교수는 “뇌 세포 활동이 가장 왕성한 시기에 우리 아이들은 그저 쳇바퀴만 돌리고 있다”고 말한다. 6-3-3-4 학제가 학생들의 성장발달 단계에 적합하지 않고 그 기간도 너무 길다는 것이다. 그러니 청년들의 사회진출도 더뎌질 수밖에 없다. 사회진출이 늦어지면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할 기간도 줄어든다는 의미다.
“8년만에 대학 졸업이요? 흔해요”… 취업난에 쌓여가는 ‘졸업유예생’
졸업까지 76개월 걸리는 대학은?
4> 2년 단축하면, 2억원 이상 비용 절감 가능하다.
미국대학으로 진학할 경우, 시간을 2년 단축시키고, 최대 2억원 정도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미국 일류 고등학교의 연간 학비와 미국 대학 2년간의 학비를 줄이면서도 유명한 미국대학으로 진학하는 방법은, 미국 대학 루트를 선택한 NGL에게 상세하게 제공되고,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또는 대학원 입학때까지 우리 NGL이 훌륭한 CEO가 되도록,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될 것입니다.
2년 빨리 끝내는 과정 예시
최대 5년 단축하여 대졸로 사회 진출 또는 대학원 입학하는 과정은 어렵지만 가능하긴 합니다. 학교에서 충분하게 시간을 두고 다니면서 졸업하는 것이 김치 숙성처럼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NGL과 전혀 맞지 않습니다. NGL은 사회에서 많이 배우는 것이 학교에서 많이배우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론적인 공부도 중요하지만
학교 교육내용과 실생활과 연계된 교육을 빨리 제대로 끝내고 사회에 나와, 기업가가 되기를 원하는 교육 소비자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이 표는 여러 페이지에서 반복됩니다.
<세계 200위권 대학의 대학원 입학 목표>
5> 독학사를 통한 대학원 진학도 하나의 지름길이다.
독학학위를 통한 일류대학 대학원 진학
2년 이내에 학사 학위를 확보하게 하여 2년을 절약시켜 드립니다.
독학학위제는 검정고시로 고졸 학력을 확보하는 것과 유사한 것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관리하는, 시험을 통한 학사 학위 확보 제도입니다.
즉 대학학위 검정고시로 보면 됩니다.
일류대학의 대학원으로 최종 학벌을 완성하려는 학생들에게는
이 트랙을 가장 추천합니다.
최연소 코스를 노리는 10대중고등학교를 모두 검정고시로 졸업하는 "검정고시 1년 + 독학사 1년" 코스를 밟으면 남들 중학교 3학년 나이일 때 이론적으로 대학원에 갈 수도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케이스 중에서 만 19세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변호사가 된 사례가 있는데 당시 동갑인 사람들은 대학교 1학년이었다. 14살에 중, 고등학교 과정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16살에 독학학위제 영어영문학과를 합격한 후 19세에 서울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과에 수석으로 입학한 사례도 있다. 2019년 5월 고시된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에 학위를 취득한 19세 이하 합격자수는 총 150명이다.
출처:https://namu.wiki/w/독학학위제
6> 고졸 이후 순서도
3] 30년 이상 활용할 지식 및 기술 습득
30년 이상 활용할 지식 및 기술 습득
필수 생존 기술, 필수 생활 기술 등에 대한 체화 및 자격증 확보
돈 버는 능력(경제, 경영 등)
기존의 학교는 특성화고를 제외하고는 입시 준비에 올인되어 있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 머리에 가득 채운 입시를 위한 지식 이외에 실제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은 사회에 나가서 배우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학생 시절에 미리 배우면 훨씬 더 빨리 배울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고,
미리 배워두면 삶의 길이 훨씬 더 다양하게 열릴 수 있는 기회들도 많이 있습니다.
객관적 실력 검증을 위해 학생과 의논하여 학생의 미래 꿈의 방향에 맞춘 많은 자격증을 딸 수 있도록 도와, 막연한 사업에 대한 꿈이 아닌, 구체적인 체험을 통한 구체화된 사엡에 대한 목표로 연결되도록 돕겠습니다.
지식, 기술, 자격증의 종류와 구체적인 내용은 홈피의 해당 항목을 참고하세요.
4] 4명당 선생님 1명
학생 4명당 담임 1명
NGL은 학생에게 실생활과 직결되는 체험을 통한 삶의 지혜와 기술을 가르치고자 합니다.
각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존중하려면, 팀 구성이 최소화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태우고 다닐 수 있는 학생의 최대치인 4명을 한 팀으로 구성합니다. 외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경우, 동일한 프로그램을 원하는 학생 최대 4명을 선생님이 해당 교육 장소로 데려가서 교육 받은 후 데려오게 됩니다.
5] 5가지 영역의 평생 활용 행복지식 체화
구체적인 내용은 이 홈피의 각 해당 메뉴에 있습니다.
5개 각 영역의 상세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 항목을 클릭하세요.
5개 영역의 평생 활용 지식을
체화하여 더 행복할 수 있게 함
1) 과학적인 평생 학습, No삽질 학습법
2) 삶의 무대확장용 5개 외국어 기초,
3) 노삽질 인생 위한 IT/AI기초,
4) 예술(음악,미술)의 이해와 체화
5) 스포츠의 이해와 체화
<교육은 학생들에게 누가 더 오래 책상에 앉아있는가 확인하는 오래참기 경기가 아니다>
상담,길안내,SNS
3] 5단 교육 공식 Youtube
4]
지도:
5]
택배 보낼 때: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노성로 259번길, 39-17
6]
네비로 오실 때 추천:
* 도로명 주소네비가 가끔 실수하므로, 아래 2가지 방법 중 택1 권함.
1)지번 주소: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대죽리 산 241-1
2)이천 호국원 검색하여 오신 후, *이호건 200미터(이천 호국원정문 건너방향 200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