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비교,길
3일 체험 안내, 비교

No삽질 학습법

필수지참 학습도구
학습과정/내용관리
각 항목 내용 바로 보는 법 안내
해당 항목 내용만 보는 방법: 1]아래에서 목차번호 찾기 2]해당 번호/기호 우측 클릭
핸드폰으로 메뉴 전체를 보는 방법 1]우측 상단 3개의 누워있는 선 클릭 2]핸드폰을 가로로 놓고 보기

10] 노삽질반만 필수 지참해야 하는 학습 도구

전투에서 이기려면 병사에게 첨단 무기 제공을 최우선 해야 합니다. 공사할 때, 더 좋은 장비를 활용하면 빨리, 제대로, 더 좋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공부에, 첨단 학습 도구와 방법을 사용하면 훨씬 더 좋은 점수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항목
내용
보충설명
노트북 컴퓨터
윈도우 기반 노트북 컴퓨터 *맥북은 영어 학습 서비스 사용 불가함.
동영상 정리 및 특별한 학습에 필요함. 학습을 위해 15인치 이상의 모니터 권함
조용한 키보드
실리콘 키보드
혼자 공부할 경우에는 어떤 키보드도 상관 없으나 함께 공부할 경우 소음 때문에 타이프 감은 떨어지지만 실리콘 키보드 지참을 해야 함
조용한 마우스
무선,무소음 마우스
함께 공부해야 할 친구들에게 방해 하지 않기 위함
패드, 탭, 기타
패드/탭과 연결 팬슬
아이패드(10세대 이후 모델 추천) 또는 노트기능 있는안드로이드 태블릿(화면 학습에 충분한 것으로 선택)
사용 솔루션들 *참여 후 추후 구입
비공개
참여생들에게 개별적으로 안내 함 솔루션 구입비 30만원 이하 준비해야 함

2] 점수에 기적을: 노삽질 학습법

노삽질 학습법(진공과관: 진짜 공부를 위한 과학적 관리)은, 점수보장 노삽질반에만 제공되는 특별 과정입니다. 노삽질반은, 올 1등급을 원하는 1-3등급 학생들과, 독학도, 강의듣는 종합반도 성적 올리는 것이 거의 어려운 4-9등급 학생을 위한 국내 최초의 점수상승 보장반입니다. 4-9등급 학생의 성적을 국영수와 탐구 포함하여 총 등급에서 최소 5등급 이상 상승 시키지 못한 경우, 관리독학반 수강료 이상은 모두 환불하겠습니다. 등록할 때 기준 성적표와 학습 기간을 고려한 상승 목표 를 합의하여 정하고 계약을 한 후 수업을 진행합니다.
입시 전쟁, 누가 더 좋은 무기를 가지고 싸우느냐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입시는 어떤 교재를 사용했는지, 어떤 학습법을 활용했는지, 어떤 방식으로 공부했는지를 과정을 묻지 않습니다. 결과인 성적으로만 평가하는 너무나 공평한 게임입니다. 열심히 뛰어도 되지만, 스포츠카로 목적지에 먼저 가도 됩니다. 좋은 학습법과 학습 도구를 먼저 활용하십시오.
이젠 공부 삽질 그만! No삽질 학습법으로 빠르게 성적 올립시다.
노삽질 학습법은, 과학적인 방법과 도구, 솔루션 등을 활용하여, 기존의 전통적인 방법으로 공부한 학생들보다 훨씬 더 성적이 빨리 상승되도록 돕는 학습법입니다. 공사는 장비빨, 공부는 방법과 도구빨 입니다. 공부 삽질 금지, 노삽질 공부법, 경험해 보세요.
노삽질 캠프는, 평생 공부 잘하는 법을 배우려는 중학교 모든 학생들과, 4-9등급인 고등학교 1,2학년(독학으로도, 강의 수강으로도 성적 올리는 것이 어려운 )을 위한 너무나 특별한 전세계 유일한 과학적인 도구와 학습법을 기반한 국영수반입니다.

빨리 노삽질 학습법을 배워야 하는 이유: 누적적 이득("accumulative advantage”)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 학생을 위한 추천 필독 도서

“가진 자는 이에 더하여 더 얻어 풍족하게 될 것이며, 없는 자는 있는 것 또한 빼앗기리라.” (마태복음 25장 29절) "accumulative advantage”
[재능이 성공의 전부가 아니다. 성공의 기회를 발견한 사람들의 놀라운 법칙을 밝힌다. 아웃라이어], 베스트셀러 작가 말콤 글래드웰 저
캐나다의 유명 아이스하키 선수들 생일은 대부분 매년 연초에 몰려 있으며, 미국의 빌게이츠, 스티브 잡스 등 유명 부자들은 1959~1960에 태어났다. 왜 이런 현상은 ‘누적적 이득("accumulative advantage”)의 결과이다. 성공은 개인의 역량만큼이나 특정한 선발 과정도 영향이 크다.
[성공한 기회를 발견한 사람들, 아웃라이어]라는 베스트셀러를 쓴 작가 말콤 글래드웰은 성공한 사람들을 분석한 이후 놀라운 결과를 이 책에서 보여줍니다.캐나다의 유명 아이스하키 선수들의 생일은 전부 특정 달(매년 연초)에 몰려 있으며, 미국의 빌게이츠, 스티브 잡스 등 유명 부자들은 거의 다 특정 연도(1959~1960)에 태어났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벌어지는 가를 연구한 끝에 그는 ‘누적적 이득("accumulative advantage”)이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그는 이 [Outliers]에서 “한 사람의 성공에는 개인적 역량만큼이나 자질을 선별해 내는 선택 과정의 특성에도 의존한다”고 단언합니다. 그는 이에 대한 예시로, 캐나다 하키 선수를 선별하는 선택과정을 듭니다. 캐나다의 지역대표 아이스 하키 선수 선발을 매 해 하게 되는데 만약 10살에 이를 선별한다고 하면 해당 해의 연말에 태어난 학생과 연초에 태어난 학생은 거의 1년의 성장 과정에 차이를 가지게 되므로 아무래도 1년 더 산 학생이 그가 살았던 10년을 기준한다면 다른 학생보다 10% 더 살았으므로 키도 조금 더 클 가능성이 크고, 선발될 가능성이 더 클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 선발될 때는 아주 작은 차이이지만 선발된 학생은 그렇지 않은 학생보다 더 많은 훈련을 받고, 더 많은 기회가 주어져서 결국에는 처음에는 큰 차이가 없던 선수들이 이후 시간이 가면 선발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가 더 커져나중에 스타가 된 선수들은 대부분이 매해 연초에 태어난 사람들임로 판명된다는 것입니다.
노삽질 학습법은 Malcomn Gladwell의 강력한 주장을 이렇게 받아 들입니다. 어릴 때 우리 노삽질 학습법을 익혀서 이를 잘 적용하는 학생은, 처음에는 이를 배우지 못한 학습자와 큰 실력차를 보이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점점 더 학습의 ‘누적적 이득’이 큰 차이를 낼 것이라 생각합니다. 전통적인 조선시대 학습법인, 백편의자현(讀書百遍義自見, 백 번 되풀이해서 읽으면 그 의미가 저절로 드러난다)으로 공부하는 학생과, 과학적인 학습 도구와 학습 방법을 활용하여 공부하고 이를 데이터화 하여 정리하고 발표하는노삽질 학습방식을 채택한 학생학습 결과 는 시간이 가면 더 차이가 날 것입니다. 물리학자인 새뮤얼 아브스만은 그의 저서에서 기존의 지식이 쓸모없어지는 기간을 '지식의 반감기'로 정의했습니다. 20세기 초반에는, 지식의 반감기가 대략 40년 수준이었지만, 20세기 말에는 10여년으로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의 수명은 점점 길어집니다. 결국 우리는 평생 배워야 살아 남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제 평생 학습(Lifelong Learning)시대입니다. 우리 대한민국 국가도 국민을 위해, ‘국가평생 학습 포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생 배워야 한다면, 평생 써먹을 [학습하는 기술, 노삽질 학습법]을 익힌 자와, 기존 방법으로 학습하는 자의 학습 결과는 분명 큰 차이가 날 것입니다.

3] 중고생 노삽질 선택 순서도

중학생, 고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선택 순서도>

평생 공부 잘하는 학생이 되는 방법은 공부 잘하는 방법을 미리 익혀서 이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빨리 배워서 공부, 평생 잘해 봅시다.

고등학생 4-9등급을 위한 노삽질 학습법> 특별 주목 필요.

독학으로도, 강의듣는 종합반으로도 성적 올리는 것이 쉽지 않은 고등학생 4-9등급인 학생이 성적을 많이 올려 원하는 대학 가는 방법
이미 실패한 방법을 또 반복하는 사람은 바보입니다.
기적을 바라고 열심히 기도하기
기적을 가져다 줄 노삽질 학습법을 활용, 도전해 보기
특별한 학습법 +일대일 과외형 학습 = 일대일 관리형 노삽질반을 소개합니다.

4] 진짜 공부 핵심 5요소

4] 진공(진짜 공부)를 위한 핵심 5요소

[진.공.시간확보]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아닌, 진짜로 공부하는 시간 확보.
[진.공.방법 관리] 진짜로 공부가 잘 되는 과학적 방법을 최대한 활용
[학습결과 확인] 계량화 가능한 과학적 방법으로, 진짜 학습목표 달성 관리
[진.공.결과, 진단과 대책 ] 진짜 공부가 되었는지, 과학적 분석,진단을 통한, 대책을 각 개인별로 제공하여, 제대로 된 학습을 지속하게 함
[원하는 대학 합격 달성] 1,2,3,4 프로세스의 반복을 통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도록 지속적으로 컨설팅하여 목표 달성을 도움

5] 노삽질 학습관리 3가지

3가지 학습 확인 및 관리 영역: 시간, 방법, 학습결과
진공시간(진짜 제대로 공부한 순수공부 총 시간)을 과학적으로 확인 전체 공부시간과 정말 집중한 학습 시간 즉 진공시간(진짜 공부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옵션)
진.공을 위한 적극적 능동적 학습방법(원하는 학생만 참여) 기존의 수동적 동영상 시청학습이 아님. 동영상을 보면서 핵심내용과 질문을 정리하는 특별 솔루션임
진공(진짜 공부)결과 확인을 위한 출력 중심 학습법 도입: (원하는 학생만을 대상으로 함) 기존의 입력만 죽어라 하는 학습방식이 아님. 학습 후,학습내용을 선생님에게 설명하고, 질문과 답을 해 보는 출력중심 교육방식임. 공부하는 척 하는 쇼가 아닌, 진공(진짜 공부)을 하게 함

6] 학습 시간관리: 진짜 공부한 시간, 과학적 관리

No삽질반 학생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진공시간(진짜 제대로 공부한 순수공부 총 시간)을 과학적으로 확인 전체 공부시간과 정말 집중한 학습 시간 즉 진공시간(진짜 공부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
인공지능 엔진으로 공부자세, 얼굴과 눈빛등을 인식하여 제대로 공부하는지 확인 중>
학생 자신이 계획한 매일, 매주, 매월 학습 계획표를 항상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음.>
To do list에서 계획했던 두 가지 공부는 끝냈고, 비문학 공부는 아직 시작전임을 알려 주는 화면>
학생이 자리를 뜨거나 공부하지 않고 있으면 경고하고, 공부하지 않은 시간은 진공(진짜 공부)시간에서 제외>
일간, 주간, 월간 학습 총시간과, 앉아 있었으나 진짜공부한 시간, 과목별 학습 만족도, 과목별 순공시간 확인가능>
전체 공부시간 중, 진짜로 공부한 순수공부시간 비율, 과목별 순공 및 누적학습시간, 목표 달성율 등 표시>
전체 공부시간 중, 진짜로 공부한 순수공부시간 비율, 과목별 순공 및 누적학습시간, 목표 달성율 등 표시>
각 학생별 목표 달성치를 한번에 볼 수 있는 화면으로 학생이 원하면 전체학생과 서로 경쟁하며 공유 가능>

7] 학습 과정과 내용 관리

노삽질 일대일 과외반에게만 제공되는 유료 옵션 서비스입니다.
진.공(진짜 공부)을 위한 적극적 능동적 학습법 기존의 수동적 동영상 시청학습이 아님. 1)인강으로 공부하면서 타임스탬프로 중요 내용이나 다시 보고 싶은 내용이 포함된 동영상 시작시점과 끝나는 시점을 기록하고, 2)중요 내용을 정리하여 둔 부분을 기반으로 나중에 클릭한번으로 복습 가능하며, 3)모르는 내용을 메모하면 선생님이 준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책을 세워주는 것이 가능한 획기적 능동적 진짜공부 학습을 위한 솔루션으로 아이나인이 유일하게 최초로 학원에 해당 솔루션을 활용함.
항목
아이나인 인강 학습법
기존 동영상 인강 학습법
비교 키워드
동영상 시청 동시에 필기하기
중요 부분이 나오면 바로 클릭하나로 중요 부분을 정리해 두고 나중에 클릭 한번으로 다시 볼 수 있음
책이나, 노트 등에 강의 들으면서 필기해도 해당 부분 찾아 복습하기 어려움
동영상과 필기가 바로 연동되는 최고의 학습법
강의 내용 정리하기
강의 내용을 중간중간 정리해야 하기 때문에 기억에 강력하게 강화되어 저장됨
수동적으로 그냥 시청하는 방식의 공부가 대부분이며, 시청 후 퀴즈로 학습확인
선생님 혼자 하는 강의와 계속 확인하는 과외형 학습의 차이와 같음
수동적 학습 능동적 학습
선생님이 확인하기 때문에, 능동적, 적극적으로 정리하면서 인강을 들어야 하므로 학습 효과가 기존 인강 학습방식보다 훨씬 더 좋음
온라인 강의가 대부분 수동적 학습일 수 밖에 없음
발표하기 위해 공부하는 것이 혼자 그냥 알기 위해 하는 공부보다 훨씬 더 강한 기억효과
나중에 중요 부분만 다시 보기
정리해 둔 부분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해당 부분으로 바로 가게 되므로 엄청난 학습시간 절약 및 학습 효과 기대 가능함
강의 시청 중에 해당 부분의 시간을 메모해 두지 않으면 사실상 일일이 다시 돌려 보아야 하므로 어려움
복습이 어려운 동영상 강의와 복습하기 너무 편한 학습법의 차이
모르는 내용 선생님께 질문하기
모르는 부분, 또는 추가로 더 알아야 할 질문할 부분을 클릭 한 번으로 정리해 두고, 선생님 앞에서 바로 클릭하여 질문 가능함
질문할 내용을 미리 잘 정리해 두어야 하므로 질문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필요함
질문 하기가 귀찮아서 질문도 없는 방식과, 질문하기 너무 쉬운 방식의 학습효과 차이
실시간 학습관리
선생님과 공유할 경우, 학생의 학습 과정과 힘들어 하는 부분을 선생님이 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므로 미리 학생의 질문을 알고 더 나은 학습지도를 할 수 있음
기존 인강 학습법으로는 학생이 선생님에게 가서 질문할 때까지는 학생이 뭘 모르는지 선생님은 알 수 없음
학생의 질문 내용을 알고 하는 학습지도와 만나서 들어 보아야 뭘 도와줄 지 아는 학습법의 결과 차이
출력중심
학생이 능동적으로 학습을 한 후 이를 정리하여 선생님에게 다시 설명해야 하는 적극적 학습 방식
수동적 강의 시청 후 학습 내용 이해 여부를 확인하는 퀴즈로 구성됨
학습 내용을 누군가에게 설명할 수 있으면 제대로 한 공부임

서울대에서 A+ 학점을 받는 학생들에 대한 연구 결과가 보여주는 입시 본질

대학 입시 준비는 노벨상을 받기 위한 연구가 아닙니다. 교과서 및 교육과정이 요구하는 내용을 다 이해하고 적용 할 수 있음을 확인하는 시험이지, 창의력이 얼마나 탁월한지,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시험이 아닙니다.
시험의 본질은 교육과정의 내용을 다 이해하고 다 암기하고 적용해, 점수로 증명하는 것입니다. 입시는 세상을 놀라게 할 아이디어를 보여주기 위해 경쟁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러한 시험의 본질은 서울대 학부 졸업까지, 좋은 학점을 따는 비결에도 적용됩니다. (아래 참고 동영상이 보여주는 연구결과가 그 증거입니다.)
서울대에서 A학점을 받는 학생들, 연세대 수석을 한 학생, UC버클리 All A를 받은 학생의 공통적인 내용을 보시고, 입시 준비에 대한 효과 최고인 방법을 이해해 보겠습니다.
교수님의 강의를 전부 받아 적고 그대로 다 암기: 핵심은 다 그대로 받아 적기 입니다. 비디오1은 비디오 2의 축약본입니다. 비디오 1만 보셔도 되고, 미국대학과 비교해 보려면 비디오 2를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입시 준비생은 학습내용을 다 받아 적는다는 것이 과목수도 많고 할 공부도 많으며 학교나 학원의 학습환경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문제는 하루 10시간 정도를 강의를 듣는 고등학생이 모든 것을 필기한다는 것은 팔이 아파서라도 현실적이지 않아 보입니다.
연세대 수석 남자, 이 분은 학습 이후 배운 내용 정리를 할 때, 글로 쓰는 것보다 타이핑을 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타이핑을 치는 것이 글을 쓰는 것보다 컴퓨터 자판에 익숙한 한국 학생들에게는 훨씬 더 빠를 것임은 분명합니다. 손으로 쓰는 것이 학습에 더 효과적이겠지만 전체 속도와 학습량,그리고 최종 결과까지 합하면 타이핑이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연세대 수석남은 타이핑으로 공부한 내용을 출력 해보길 권합니다.

공부 속도가 느리면 무조건 보세요. 이기는 공부법.

그런데 이 타이핑 학습법 적용에는 현실적인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습니다.

1.
입시 준비를 하는 고등학교 교실에서는, 교실에서 컴퓨터를 켜 놓고 녹음을 하거나, 타이핑을 하는 것이 허용되는지가 문제입니다. 이를 허용하는 학교나 학원이면 몰라도 쉽지 않을 듯 합니다.
2.
또 하나의 문제는 자판으로 강의 내용이나 학습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환경이라 하더라도 함께 공부하는 상황에서는 키보드의 타이핑 소리가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칠 수 있습니다.
3.
마지막 문제는,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50분 전후의 강의를 다 듣고 이를 정리하기가 집중력 차이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보통 사람에게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의 강의를 중간 중간 내용이 바뀔 때 해당 시간을 적어 놓고, 그 항목 내용을 적어보고, 다음 항목으로 또 지나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만, 실제로 스트리밍 되는 동영상으로 그렇게 일일이 시간을 확인하며, 이를 메모해 가면서 정리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우리 학생들을 서울대 상위권처럼 공부잘 하게 하고 싶고, 연세대 수석남처럼 만들고 싶은, No삽질 학습법(진공과관, 진짜 공부와 과학적 관리)은 위 문제들에 대해 다음과 같이 과학적인 솔루션으로 해결했습니다.

집중력이 좋은 사람도 한 시간 내내 집중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강의하는 선생님은 현강에서 반드시 20분 이내에 한 번씩 내용을 바꾸거나 분위기를 바꿔서 집중을 유지시키려고 합니다. 인강은 집중 유지가 더 어려워서 하나의 문항이나, 개념을 공부한 이후에는 반드시 확인하는 과정을 두는 것이 가장 좋은 학습법일 것입니다. 한 명의 선생님이 옆에 앉아서 이를 도와주면 좋겠지만 비용적 측면에서 쉽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No삽질 공부법 이 바로 아래 내용을 기반한 솔루션을 진공과관 프로그램에서 제공합니다.
1.
내용 학습 정리 후 타이핑하는 것을 학습과정에서 루틴화 함 인강이나 강의로 공부하면서 중간중간 멈추고 해당 부분을 머리 속에 정리한 후 이를 타이핑하게 하는 것을 학습의 필수 루틴으로 학생들에게 익숙하게 훈련시킨다.
2.
노트북 컴퓨터 등 IT도구 적극 활용 노트북 컴퓨터 지참을 장려하고, 학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는 모든 과학적 도구와 과학적 방법들을 통한 효율적 학습을 장려한다. 키보드는 타이핑 감각이 약간 불편하더라도, 실리콘 키보드를 활용하게 한다. 불편하더라도 하루 종일 타이핑만 치는 것이 아니며, 급우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기위한 조치임을 인식시킨다.
3.
AS(After Service)가 아닌 BS(Before Service)를 학원 최초로 학습에 도입 인강을 보는 중간중간에 마킹을 하고 해당 부분을 언제든지 클릭만 하면 바로 해당 부분으로 연결되는 솔루션을 도입하고, 이를 활용하여, 하나의 개념이나 문제에 대한 강의를 듣고, 이 부분을 원클릭으로 마킹한 후, 내가 이해한 부분이나 질문할 부분을 바로 타이핑 치게 한다. 이 솔루션의 도움을 통해, 준 실시간으로 선생님이 학생의 문제를 미리 확인하고, 학생이 질문하러 오기 전에 무슨 문제를 공부하고 있는지, 어떤 부분에 도움이 필요한지 준비하여 선생님이 학생에게 더 좋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 After Service가 아닌, Before Service를 구현한다. 학생은 나중에 자신이 어려워하거가 중요하다고 마킹해 둔 동영상 부분만 원클릭으로 바로 찾아가서 다시 공부할 수 있고, 다시 타이핑하여 정리한 내용을 서버에 저장해 두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노삽질.인강VTS 학습법

노삽질 프로그램 중, 인강 활용 공부를 위한 인강VTS학습법VTS(Video Time Stamp)기술을 동영상 인강학습에 적용하여, 성적을 획기적인 올릴 수 있는 솔루션으로, 단순해서 더욱 더 강력한 세계 최고의 인강 활용 공부법입니다. 노삽질.인강VTS 학습법은 <서울대 A+학점의 비밀> 방법을 디지털로 가장 잘 구현한 학습법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진.공.과.관 과학적 학습법> 메뉴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인강으로 공부할 때, 이런 기능이 있으면 좋겠다?

VTS(Video Time Stamp) 기능 긴 강의 학습 중, 중요한 부분의 시작점과 끝나는 시점을 메모해 두고, 복습할 때 시점부터 바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Typing 출력 암기법 (암기 후 타이핑) 중요한 부분을 학습하고 해당 내용을 이해, 암기한 후, 이를 타이핑해 보면서, 머리 속에 정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인강속 모르는 부분만 정리하여 질문 인강 속에 모르는 부분만 시작-끝의 시점을 원클릭으로 저장하여 바로 선생님에게 미리 질문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는데…
위 3가지 질문에 모두 Yes라고 답할 수 있는 솔루션이 있습니다. 바로 No삽질 학습법 중 하나인 인강.VTS학습법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참여 후 경험하세요.

이 솔루션은 단순하지만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솔루션입니다.

단순한 것이 더 강력합니다. 이 솔루션은 운동하면 건강해진다 만큼이나 단순한 솔루션입니다. 그래서 바로 적용할 수 있고, 적용하기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입니다. 진공과관 독학반에서 직접 경험 하시고, 원하는 대학 입학 성공하세요.

8] 학습 결과 관리: 출력할 수 있어야 진짜공부의 완성

희망자에게만 제공되는 유료 옵션 서비스입니다.
진공(진짜 공부)을 위한 출력 중심 학습법 도입: 기존의 입력만 죽어라 하는 방식이 아님. 학습 후,학습내용을 선생님에게 설명하고, 질문과 답을 해 보는 출력중심 교육방식임. 공부하는 척 하는 쇼가 아닌, 진공(진짜 공부)을 하게 함
혼자 열심히 공부하나, 공부여부의 객관적 확인이 안되는 전통적인 입력중심 학습법
공부후 선생님에게 다시 한번 더 발표하며 확인하는 우리 학원의 출력 중심 학습법

학생의 학습내용 출력방식: SPIDER (Speech/Speaking/Show and tell, Presentation, Interview, Debate/Discussion, Essay writing, Report writing…)

9] 노삽질 심화 이해

노삽질에 관한 교육 이론 전체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